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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1

평가 내용 아니오
1. 활자가 작거나 밀집된 경우, 읽거나 이해하기 어렵다.
2. 글자가 이중으로 보인다. 즉, 낱자나 단어가 쪼개진 것처럼 보인다.
3. 종이나 칠판에 적혀있는 낱자나 단어가 돌아다니는 것처럼 보인다.
4. 또래가 사용하는 쉬운 단어를 잘 이해하지 못한다.
5. 문장을 소리 내어 읽기가 어렵다.
6. 숫자를 세거나, 사물의 이름을 말하는 것이 어렵다.
7. 말을 자주 더듬는다.
8. 사람들 앞에서 말을 하는 것이 어렵다.
9. 전화를 하거나 받는 것이 두렵다.
10. 말 대신 몸짓이나 손짓으로 의사소통 하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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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2

평가 내용 아니오
1. 지능은 정상인데 이해력이나 암기력이 떨어진다.
2. 공부를 열심히 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
3. 문장이나 단어를 정확하게 베껴 쓰지 못한다.
4. 타인이 말하는 이야기 속 정보를 이해하기 힘들다.
5. 다른 잡음들과 중요한 대화 소리를 구별하지 못한다.
6. 어제, 오늘, 내일, 나중 등 기본적인 시간 개념을 이해하지 못한다.
7. 또래아이들의 농담이나 기초적인 은유를 이해하지 못한다.
8. 방금 보거나 들은 것을 잘 기억하지 못한다.
9. 사용하는 단어가 제한적이다.
10. 사물 이름을 잘 기억하지 못하여, 대명사를 자주 사용한다.
11. 달리기, 줄넘기 등의 기본적인 운동 동작을 적절하게 수행하지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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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3

평가 내용 아니오
1. 눈맞춤을 잘 하지 않는다.
2. 기쁨, 흥미, 성취 등을 다른 사람과 자발적으로 공유하려 하지 않는다.
3. 또래나 타인과의 사회적 관계를 맺거나 유지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다.
4. 반복적인 동작을 하거나, 한 가지 사물 혹은 단어를 반복적으로 사용한다.
5. 표정이나 몸짓 등 비언어적 의사소통이 정상적이지 못하다.
6. 흥미가 매우 제한적이며 그 강도가 비정상적이다.
7. 특정 소리나 감각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8. 타인의 말이나 행동에 대해 관심이 적다.
9. 언어 표현 능력이나 이해능력이 떨어진다.
10. 분노나 불안 등의 정서적 문제로 주변과 갈등이 자주 생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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