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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에 쏟아지는 많은 정보 중 필요한 정보만을 선택하고 나머지 정보들은 무시하여 효율적으로 정보처리를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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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두엽

  • 개별 정보들을 통합하고 처리
  • 전두부에서 계획 및 판단 과정을 거쳐 어떻게 행동할지를 명령하고 이는 운동피질로 보내지어 행동을 실행
  • 이성적 판단, 집중에 관여하는 전두엽(Frontal Lobe)의 기능이 집중력의 유지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

대뇌피질

  • 우리 몸의 항상성을 유지, 각성수준 유지,
  • 무의식적으로 정보를 처리하는 것에 관여
  • 내외부의 정보를 대뇌피질로 전달하는 역할
  • 피질과 피질하 영역을 연결하는 축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 각성수준, 선택적 집중과 유지, 감각통합, 운동협응, 정서조절 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음.
  •  전반적으로 뇌의 균형상태를 조절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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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련의 목적 : 집중력과 기억력, 문제해결능력 등의 인지능력 향상과 스트레스 관리를 돕는 두뇌 훈련을 통해 고도의 집중력을 획득하는 것에 초점을 둡니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훈련과정을 통해 인지능력과 스트레스 대응 능력이 회복되면 학업/업무 영역에서의 성과 향상이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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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1. 두뇌훈련의 시작
낮은 단계 훈련 (Low Level Training)

  • 심리적, 정서적으로 불안정합니다. 심신안정을 위한 훈련이 선행됩니다.
  • 오감치료, CES, 뉴로피드백(A), 바이오피드백(R), 부모상담으로 구성됩니다.
  • 심신이완과 감정조절,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 낮은 단계 훈련은 앞으로 이어질 두뇌훈련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습니다.
  • 불안, 우울, 강박 등 정서적 문제가 동반된 경우 효과적입니다.
  • 심리치료와 최면치료가 증상에 따라 추가될 수 있습니다.

STEP2. 들려야 말할 수 있고, 보여야 읽을 수 있습니다.
시/청지각 집중력 훈련 (Visual / Auditory Training)

  • 두뇌로 유입되는 감각정보의 80%이상이 시각과 청각 정보입니다. 시각 또는 청각 정보가왜곡될 경우 두뇌로 유입되는 80%의 정보가 왜곡되는 것입니다.
  • 두뇌로 전달되는 정보(시각/청각/감각 등)의 왜곡현상이 두드러집니다.
  • 외부에서 유입되는 시/청각적 정보의 왜곡을 막고, 집중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훈련입니다.
  • 뉴로피드백(N), 시지각훈련, 청지각훈련으로 구성됩니다.
  • 학습과 관련된 정보에 대해 빠르고 정확하게 반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언어기능(읽고, 듣고, 말하기) 발달과 정보처리기능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STEP3. 모든 감각을 통합하여 정보처리속도를 높입니다.
감각통합훈련 (Sensory Integration Training)

  • 두뇌의 감각정보 감각기관에서 시상, 대뇌피질 통해 전달됩니다.
  • 외부 감각정보를 통합하여 처리하는 대뇌피질 영역에 대한 훈련합니다.
  • 순차적 정보처리, 집중의 유지, 계획 및 학습에 도움을 줍니다.
  • 외부 정보를 통합하고 처리하는 훈련을 의미합니다.
  • 뉴로피드백(S), 타이밍훈련, 발란스훈련으로 구성됩니다.
  • 집중력과 운동기능, 실행기능을 향상시킵니다.
  • 행동이 느리거나 혹은 성격이 급한 경우에 효과적입니다.
  • 충동성 억제, 과잉행동 억제, 운동능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STEP4. 인지 훈련을 통해 사고력과 기억력을 키웁니다.
고도인지/사고/기억훈련 (Cognitive/ Working memory Training)

  • 주의력 결핍을 갖고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작업기억력, 집중, 주의통제력의 저하를 보입니다.
  • 다양한 기억력훈련과 논리적 사고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인지훈련이 진행됩니다.
  • 집중 . 인지/사고/이해 . 단기기억 / 장기기억
  • 전산화 인지훈련: 시/청각 인지기능, 지속주의력, 선택주의력, 분할주의력, 시-공간주의력 훈련
  • 사고력, 이해력 훈련: 논리적 사고, 계산력, 공간조작력, 사고의 기민성 훈련
  • 기억력 훈련: 위치기억력, 안면기억력, 단어기억력, 그림기억력, 언어기억력 훈련
  • 다중사고력(complex thinking)은 성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STEP5. 다양한 문제를 매끄럽게 해결하며 자신감 up!
인지행동 유연화훈련 (flexible executive training)

  • 인지/ 학습된 정보를 기반으로 응용/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두뇌훈련입니다.
  • 일과 계획, 쇼핑하기, 계산하기 등 실 생활에 적용될 수 있는 상황에서 훈련이 진행됩니다.
  • 작업기억, 절차계획, 문제해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인지기능을 사용하여 습관화하는 과정입니다.
  • 안정된 호흡을 바탕으로 심신의 안정감을 줌으로써 고도인지수행능력을 최적화합니다.
  • 인지기능수행훈련, 뉴로피드백, 바이오피드백으로 구성됩니다.
  • 신체정보와 두뇌에서 처리하는 정보의 통합을 완벽하게 연결하는 훈련

STEP6. 업무 수행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략 세우기와 문제해결능력 배양
역량강화솔루션 시작(Empowerment Strategy Solution)

  • 고도의 청지각 훈련을 통해 업무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학습전략에 대비합니다.
  • 작업기억 향상과 고도인지능력 유지훈련을 통해 효율성 높은 상태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 뉴로피드백, 청지각훈련, 업무전략 솔루션으로 구성됩니다.
  • 다중사고력(complex thinking)은 업무수행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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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경우 성인기까지 지속적으로 일정한 혹은 모든 난독증 증상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난독증을 이겨내고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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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지훈련의 효과에 대한 모니터링과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인지훈련 초기 단계에서부터 정기적으로 훈련성취도를 리포트 받으며 체계적으로 관리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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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인재 두뇌과학은 과학적으로 입증된 최첨단 두뇌훈련을 통해서 균형이 깨진 두뇌를 바로 잡아주어 성인 ADHD, 스트레스 질환, 우울증, 불안장애, 수면장애, 중독을 개선시켜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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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인재 두뇌과학은 사람마다 다른 두뇌적성을 파악해서 좌뇌, 우뇌 균형이 회복되도록 훈련합니다. 두뇌는 적절한 자극 및 훈련을 통해 얼마든지 잘못된 부분이 바로 잡히고, 건강한 두뇌는 더욱 향상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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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예전과 달리 업무나 학업에 몰입하는 일이 힘들다면 두뇌의 균형을 확인해보세요.
두뇌의 균형을 올바로 바로잡아 주면 정서와 행동패턴이 달라집니다.

fa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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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노력이 부족하다고 자신을 질책하고 있지는 않나요?
아무리 좋은 소프트웨어가 있어도 그것을 실행할 수 있는 좋은 컴퓨터가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소용이 없습니다.
회사, 가정, 학교에서 최선의 결과를 얻고 싶으신가요?
두뇌를 훈련시키면 집중력, 기억력, 스트레스 대응력이 좋아져서 그 효율성이 배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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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cientific Resolution
임상적으로 검증된 첨단 훈련기기를 도입하였으며, 서울대학교 <언어와사고실험실>, 동국대학교 <그래픽스응용연구실>과의 산학연구협력을 체결하여 연구와 개발에도 매진하고 있습니다.

2. One-stop Solution
인지기능 발달 프로그램과 직접 연계된 다양한 학습솔루션 프로그램을 통해 최적화된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Specialist Group
오랜 시간 경험과 노하우를 쌓은 전문가들이 철저한 개인별 분석을 통한 일대일 맞춤 훈련으로 아이들의 두뇌발달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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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밥을 꼭 먹도록 해주세요.
균형된 아침식사가 집중력, 기억력을 높여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뇌의 무게는 우리 몸의 2%에 불과하지만 우리 몸에서 사용하는 전체에너지의 20% 이상을 뇌에서 소비합니다. 이렇게 뇌에서 사용하는 에너지는 엄청난데, 뇌는 에너지를 저장해놓고 쓸 수 없으므로, 뇌가 제대로 기능하려면 매끼 식사로 에너지를 공급해 주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차도 기름이 없으면 움직이지 못하는 것처럼, 뇌는 탄수화물(포도당)만을 연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양질의 탄수화물 섭취가 꼭 필요합니다. 또한 지방은 뇌를 구성하는 성분이고, 단백질(아미노산)은 뇌 세포간의 연결을 돕는 신경전달물질을 만들기 때문에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 고루 포함된 잡곡밥과 고기, 생선, 우유, 콩, 달걀, 녹황색 채소 등으로 구성된 아침밥을 잘 먹어야 뇌가 원활하게 돌아가므로 집중력, 기억력이 좋아지게 됩니다. 특히 배가 고플 때 설탕이 많은 과자나 빵, 탄산음료 등으로 배를 채우면 급격하게 혈당이 올라갔다가 떨어지면서 집중력이 분산되거나 졸리게 되므로, 중요한 업무나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바라신다면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된 아침밥을 먹는 습관을 들여주세요.